• [2020] Unity를 활용한 리포트뷰어

     



    개발배경

    기존 인쇄 모듈을 웹버전으로 전환하기 위해서 진행했던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. 
    유니티를 이용해 WebGL을 사용하면 고성능에 고화질 렌더링 , 부드러운 애니메이션처리가 가능하기 장점이 있고, 기존 C# 모듈을 재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프로토타입 개발을 진행했습니다.


    담당업무
    - 전체

    사용기술
    - Unity

    프로토타입 개발 결과
    일반적인 WASM은 지원안되는 멀티스레딩이 가능하여 고성능의 렌더가 가능하고, 어느 플랫폼이나 동일한 화면을 보여줄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, 
    가장 큰 기능인 브라우저를 통한 인쇄는 현재 렌더된 화면을 인쇄하기 때문에 원하는 형태로 직접적인 인쇄는 불가능하고, PDF 다운로드 형태로만 제공해야하는 큰 단점이 있어서 채택을 할수가 없었습니다. 미리보기 기능만 제공한다면 이것보다 좋은 플랫폼은 없을거라 생각됩니다. 

    그 이외의 단점으로라면 일반적인 웹 버전보다 큰 배포 용량으로 인한 로딩시간의 문제가 있고,
    다국어 지원시 PC에 각 폰트가 설치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지만, 각 언어별로 만드는 폰트가 커서 역시 배포용량이 늘어나는 단점도 있습니다. 


    (외국 무료 호스팅을 사용하기 때문에 로딩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.)
    (좌측 하단 테스트 버튼 2개에 기능이 할당되어 있습니다.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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